패션 그룹 LVMH(루이 비통 모에 헤네시)에서 고급 원단의 재고를 유통하는 첫 번째 재판매 온라인 플랫폼인 노나 소스(Nona Source)를 오픈했다. 노나 소스는 자원의 순환과 지속가능한 패션 산업을 장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LVMH의 사내 창업 프로그램 DARE(Disrupt, Act, Risk to be an Entrepreneur)의 스타트업이다. 세 명의 공동 창립자 마리 팔게라, 로맹 브라보, 안 프리외르 뒤 페레는 원단 판매와 디지털 전환 기술에 대한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판매 후 남은 재고 물품들을 재활용하는 이 플랫폼의 설계를 기획했다.
노나 소스를 통해 전반적으로 섬유 자원을 순환시키고, 디자이너와 브랜드에서는 이 곳에서 엄선된 고급 원단과 가죽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나 소스의 온라인 카탈로그에서는 상품의 무게, 색, 패턴 등의 정보와 영상을 볼 수 있는데, 특히 원단을 손으로 쓸고, 당기고, 구기는 영상을 통해 제품의 촉감 등 여러 특성을 파악할 수 있어 원단의 재단이나 샘플링 과정에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재고 보관 창고가 프랑스 뚜르(Tour)에 위치하고 있어서 현재는 유럽 대륙과 영국에서만 유통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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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