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8-23 | 레고를 든 건축가들

Editor’s Comment

〈아이콘〉 매거진 098호는 ‘장난감’ 특집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기획이 진행되었습니다. 편집부는 런던의 유명 건축사무소 여러 곳에 ‘레고 아키텍처’ 세트를 안겨, 그것으로 새로운 건축 모형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과연 그 결과는 어땠을까요. 2011년 오늘의 소식에서 확인해보시죠.

‘레고 아키텍처’ 시리즈 중 ‘낙수장(Falling Water)’ 

건축과 가장 친연한 장난감이라면 역시 레고(LEGO)가 아닐까? ‘레고 아키텍처’ 시리즈의 출시가 자연스러워 보이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아이콘 ICON> 매거진 최근호에 흥미로운 레고 건축 모형들이 등장했다. <아이콘>은 런던의 몇몇 건축사무소에 레고 상자를 안겼다. 기존 ‘레고 아키텍처’ 세트를 가지고 새로운 건축 모형을 만들어달라는 요청이었다. 그렇게 기존 모형들을 해체하고 뒤섞고 재조립하여 만든 레고 건축물들이 <아이콘> 98호에 소개되었다. 

아트모스 스튜디오(Atmos Studio)

아트모스 스튜디오(Atmos Studio)는 ‘낙수장’ 모형을 불에 구워 경관과 구조물을 한 덩어리로 만들었고, 아디아예 어소시에이츠(Adjaye Associates)는 백악관을 파사드와 지하 벙커로 축소시켰다. 포스터+파트너스(Poster + Partners)는 ‘낙수장’과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레고 세트를 뒤섞어 수직적인 도시 경관을 창조하기도. 아마도 가장 급진적인 결과물은 FAT 의 모형일 것이다. 그들은 ‘낙수장’ 모델을 분해하여 배열,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의 ‘브로드에이커 시티’를 연상시키는 도시 마스터플랜을 제안하였다. 

레고를 든 건축가들. 그들의 작업을 아래 <아이콘> 매거진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시길.

[ICONEYE] Lego models remade in Icon 098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음식물 쓰레기로 만든 가구

스웨덴 디자이너 카롤리나 헤르드(Carolina Härdh)가 스웨덴 예테보리에 위치한 일식 레스토랑 우라(Vrå)와 함께 녹말, 생선...

2007-05-17 | 〈월페이퍼*〉, 100개의 표지

2007년 오늘의 뉴스는 영국의 잡지 <월페이퍼*>의 ‘표지’ 이야기입니다. 100번째 잡지 발행을 맞아, 총 100가지의 표지들을 돌아보는 갤러리를 열고, 그 중 최고의 표지가 무엇인지를 <월페이퍼*>를 만드는 이들에게 묻고 또 <월페이퍼*>를 보는 이들에게 물었습니다. 아쉽게도 이제는 표지 모음 갤러리도, 독자 투표 페이지도 사라지고 없지만, 여기 스태프들이 꼽은 다섯 개의 표지는 남았습니다.

농업에서 발견한 미래

프랑스 보르도 장식미술 디자인 박물관(Musée des Arts Décoratifs et du Design)에서 농업 디자이너: 삶의...

2010-04-23 | 탑승권 리디자인 릴레이

코로나19를 지나며 가장 먼저 여행이 ‘멈춤’에 돌입했고, 어느 머나먼 곳으로 떠나는 항공권을 들던 때가 그리울 정도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의 뉴스로 ‘항공권’ 이야기를 골라보았습니다. 어째서 항공권을 손에 들고서도 우왕좌왕하게 될까. 표를 언제 왜 들여다보게 되는가를 중심으로, 탑승권의 정보에 순서와 강조점을 부여한 어느 개인의 리디자인 제안과 그에 이어지는 릴레이입니다.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