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8-03 | 앱솔루트 블랭크

Editor’s Comment

앱솔루트 병 모양의 캔버스 위로 20인의 차세대 아티스트가 작업을 펼쳤습니다. 회화에서 영상, 조명 인스톨레이션까지, 각자 “자신의 것”을 선보였죠. 2011년 오늘의 소식은 앱솔루트가 전개했던 ‘앱솔루트 블랭크’ 캠페인입니다.

앱솔루트 병이 캔버스가 된다. 앱솔루트가 차세대 아티스트들과 함께 ‘앱솔루트 블랭크(ABSOULT BLANK)’ 캠페인을 전개한다. 앱솔루트와 아티스트들의 협업은 오래 전부터 이어져온 바, 앤디 워홀, 키스 해링, 데미언 허스트를 비롯하여 최근에는 엘렌 폰 운베르트와 스파이크 존즈와 같은 인물들이 앱솔루트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에는 20인의 젊은 아티스트들이 보드카 병 모양의 캔버스 위에 각자의 작품들을 펼쳐 보인다. 결과물은 일러스트레이션, 드로잉, 회화, 그래픽 디자인에서 영상, 디지털 아트, 조명 인스톨레이션 등을 망라한다.

앱솔루트 블랭크의 참여 작가는 다음과 같다.

아데마스바티스타(Adhemas Batista)
애스세틱 어패러투스(Aestethic Apparatus)
알렉스 트로처트(Alex Trochut)
브렛 에이머리(Brett Amory)
킨지(Kinsey)
데이비드 브레이(David Bray)
에두아르도 레시페(Eduardo Recife)
페르난두 샤마렐리(Fernando Chamarelli)
굿 와이브스 & 워리어스(Good Wives & Warriors)
제레미 피시(Jeremy Fish)
루도비카 지오스키아(Ludovica Gioscia)
마르쿠스 얀센(Marcus Jansen)
마리오 바그너(Mario Wagner)
모닝 브레스(Morning Breath)
로버트 마스(Robert Mars)
샘 플로레스(Sam Flores)
토머스 도일(Thomas Doyle)
유나이티드 비주얼 아티스츠(UVA)
윌 배럴(Will Barrel)
잭 프리먼(Zac Freeman)

www.absolut.com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11-05-04 | 우표 x 증강현실

현실 세계에 가상의 객체가 겹쳐지는 증강현실 기술은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한층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우표 위에 건물이 솟아오르는 일도 가능해졌죠. 2011년 암스테르담의 광고회사 검모는 TNT 포스트의 의뢰로 증강현실 우표 세트를 선보였습니다. 아직 지어지지 않은 다섯 개의 건축물이 자그마한 우표 위에서 구현됩니다. 모두 아직 세워지지 않은 건물들이라는 점에서 증강현실 기술에 더욱 어울려 보였죠.

‘소리의 질서’: 소리의 데이터 세계로 이끄는 문

예술가 겸 건축가 크리스토스 부티히티스(Christos Voutichtis)가 제너러티브 아트 ‘소리의 질서(Order of Sound)’를 선보였다. 이...

2011-10-19 | BCXSY의 못

디자인 듀오 BCXSY는 금속과 주조 기술을 활용한 전시에 참여하면서, 이를 못이라는 물건을 다시금 생각할 기회로 삼았습니다. 전시회 ‘자연 복제 #2’에서 그들은 조금 색다른 형태의 못을 만들었고, 이를 이용해 탁상과 촛대를 완성했습니다. 물론 주인공은 못이니 만큼, 그 존재를 멋지게 드러냈죠.

2010-02-24 | 메타볼리시티

농사를 지으려면 토지가 필요하지만, 도시에서 토지는 값비싼 자산입니다. 그럼에도 도시에서 작게나마 기르는 기쁨을 텃밭의 형식으로 가꾸는 사람들도 적지 않지요. 더 나아가 도시 안에 들어선 공장형 스마트팜도 낯설지 않은 요즘입니다. 2010년 오늘 소개한 스튜디오 루프의 ‘메타볼리시티’는 도시를 위한 수직형 텃밭 제안입니다. ‘바이오루프’라는 지지대를 통해 텃밭을 도시 건축 환경의 일부로 만들어냈죠.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