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7-30 | 전기차 충전기 ‘블링크’

Editor’s Comment

자동차 업계가 내연기관과의 예정된 이별을 대비하느라 분주한 요즘, 이제 전기차를 거리에서 마주치는 일도 자연스럽고, 전기차의 주유소라 할 충전소도 익숙해졌습니다. 오늘 소개할 뉴스는 지금으로부터 11년 전 등장한 전기차 충전기입니다. 에코탤리티는 프로그 디자인과 함께 충전기 ‘블링크’를 선보였는데요. 가정용은 계량기를, 공공용은 주유기를 닮은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그 때만 해도 충전기란 낯익은 것의 외양을 빌려야 했구나 싶기도 하고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전기자동차 기술의 현재를 논하다. 2010 플러그인 컨퍼런스 & 박람회가 가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개최되었다. 현재 확산 중인 전기자동차 관련 기술들을 논의하는 자리로, 전기차 및 플러그인 차량을 위한 충전시설 역시 다수가 공개되었는데, 에코탤리티(ECOtality)의 ‘블링크(Blink)’ 역시 그 중 하나다. 

바로 얼마 전 소개되었던 GE와 퓨즈프로젝트의 ‘GE 와트스테이션’처럼, ‘블링크’ 역시 에코탤리티와 프로그디자인(Frog Design)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프로그 디자인은 가정용과 공공/상업용 충전기, 두 종류의 제품디자인을 맡았다. 시설의 디자인은 매우 ‘친숙한’ 것이 특징. 가정용 버전은 계량기를, 공공/상업용 버전은 주유기를 닮았다. 여기에 가정용 버전은 다소 특이하게도 일체형이 아닌 분리형으로 디자인 되었다. 메인 유닛과 전선 릴 부분이 분리되어 있어, 차고의 공간 여건에 맞게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다.

에코탤리티는 ‘블링크’가 “스마트 전기자동차 생태계를 위한 새로운 아이콘”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미국 16개 도시에 15,000만 개의 ‘블링크’를 설치할 계획이다. 

www.blinknetwork.com
www.frogdesign.com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칼에는?: 2021 영국 다이슨 어워드

응급 처치용 의료기기 ‘리액트(REACT)’를 디자인한 조셉 벤틀리(Joseph Bentley)가 ‘2021 영국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의 내셔널...

2011-06-30 | 달에 빌다

2011년 3월 11일 오후, 진도 9.0의 강진이 쓰나미와 함께 일본 동부 해안을 강타했고, 그 여파로 원자력 발전소마저 폭발했습니다. 유례 없는 재난과 재앙이 한창이던 3월 19일, 밤하늘에 유난히 커다란 보름달이 떠올랐습니다. 달이 지구에 가장 가까운 슈퍼문의 밤이었습니다. 캄캄한 현실 속 희망의 등불처럼 떠올랐던 그 달의 기억을, 노자이너가 조명으로 재현하였습니다. 달을 빼어닮은 노자이너의 LED 조명 ‘달’입니다.

2010-09-07 | 신규 소장품입니다

2010년 미국의 쿠퍼-휴잇 내셔널 디자인 뮤지엄이 새로운 소장품 다섯 점을 일반에 공개했습니다. ‘신규 소장품: 디지털 타이포그래피’라는 이름으로 소개된 다섯 점의 작품들은 이른바 데스크톱-디자인 시대 이후의 작품들이 주를 이루지만, 1960년대 빔 크라우벌이 보여주었던 디지털 시대 이전의 서체 실험까지도 포용합니다.

2007-05-28 | DIY+디자이너 램프

잉고 마우러, 아킬레 카스틸리오니, 리하르트 자퍼, 필립 스탁…의 대표적인 조명이 납작한 조립형 키트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이름하여 ‘디자이너 에뮬레이션 키트’를 통해 마크 맥케너는 위대한 디자이너와 그들의 디자인에 귀엽게 경의를 표합니다.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