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가상 아바타 기능 출시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Zoom Video Communications)의 새로운 아바타 기능. © Zoom

지난 3월,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Zoom Video Communications)(이하 ‘줌’)에서 참가자의 실제 모습을 대신해 보여주는 ‘아바타(Avatar)’ 기능을 출시했다. 회의나 웨비나 중에 이 기능을 켜면, 사용자의 움직임과 표정을 따라 하는 가상의 동물 아바타가 등장하여 더욱 재미있는 분위기 속에서 소통할 수 있다.

아바타 기능은, 카메라로 화면상에 나타나는 사용자의 얼굴을 감지한 후, 동물 캐릭터가 사용자의 움직임과 표정을 따라 하는 기술이다. 그러나 이것은 얼굴 인식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자를 식별하지는 못한다. 즉, 화면에 나타난 이미지가 얼굴인지 아닌지 정도만 구별할 뿐, 개개인의 얼굴 특징을 인식하는 것은 아니다.

© Zoom

줌의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 데이비드 볼(David Ball)은 얼굴을 드러내고 싶지 않지만 몸짓과 표정으로 소통하고 싶은 유저에게 아바타 기능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람들 사이에 각별한 상호작용을 만드는 데는 어려움이 있지만, 줌 팀에서는 타인과의 연결을 돕는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아바타 기능에 대한 기대가 각별한 이유다.

© Zoom

줌 팀은 한시적으로 동물 아바타만을 제공했는데, 향후기능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면서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아바타를 추가할 계획이다. 아바타 기능은 현재 윈도우와 맥OS 데스크톱 디바이스, iOS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5.10.0 이상 버전의 줌 데스크톱 클라이언트와 모바일 앱을 지원한다. 

zoom.us

© designflux.co.kr

강예린

지구에 이로운 디자인이 있을까요? 우리가 쓰는 모든 것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결국 어디로 버려질까요? 호기심이 많은 초보 연구자입니다. 모든 광고 문구에 빠르고 편리함을 강조하는 세상에서 조금은 느리고 불편한 것, 누군가 소외되지 않는 것에 마음을 씁니다.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08-04-29 | 평범한 일상에 근거하라

변화와 혁신을 말하는 목소리야말로 유일하게 변하지 않는 무엇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한 변화와 혁신은 평범하고 지루하기까지한 일상의 행동에서 비롯된다고 웬디 마치는 말합니다. 2008년 미국산업디자인협회의 컨퍼런스에서 그가 이야기했던 “평범한 미래”를 다시 만나봅니다.

조각으로 남긴 세계의 인구: 2021 디자인 마이애미/바젤

프랑스 디자이너 마티외 르아뇌르(Mathieu Lehanneur)가 ‘세계의 상태(State of the World)’를 2021 디자인 마이애미/바젤에서 선보였다....

2010-09-07 | 신규 소장품입니다

2010년 미국의 쿠퍼-휴잇 내셔널 디자인 뮤지엄이 새로운 소장품 다섯 점을 일반에 공개했습니다. ‘신규 소장품: 디지털 타이포그래피’라는 이름으로 소개된 다섯 점의 작품들은 이른바 데스크톱-디자인 시대 이후의 작품들이 주를 이루지만, 1960년대 빔 크라우벌이 보여주었던 디지털 시대 이전의 서체 실험까지도 포용합니다.

제로웨이스트 다이닝 테이블

에스토니아의 공간디자인 스튜디오 쿠이다스.워커스(Kuidas.works)가 제로 웨이스트 다이닝 테이블을 선보였다. 이 프로젝트는 에스토니아 TV 쇼...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