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군사 보급품 공급 인포그래픽

러시아군 탱크 일러스트레이션, 2022. © Washington Post

인포그래픽은 낯설고 복잡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된다. 3월 22일 <워싱턴 포스트>지에 러시아 군대의 공급망을 데이터에 기반하여 시각화한 기사가 업로드되었다. 이 기사에서는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북부보다 동부에서 더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 이유를 ‘보급품 공급망’을 분석한 인포그래픽으로 쉽게 설명한다. 기사와 인포그래픽은 <워싱턴 포스트>의 그래픽 리포터 보니 버코위츠(Bonnie Berkowitz)와 아르투르 갈로차(Artur Galocha)가 담당했다.

러시아 군인 1명이 러시아 국경에서 우크라이나로 이동하는 데 하루 평균 200kg에 달하는 식량, 연료, 탄약, 의료품 등의 보급품이 필요하다.

러시아는 15만 명 이상의 병력을 우크라이나로 파견했고, 병력은 다양한 부대로 조직되었다. 이번 기사에서는 그 중 러시아군이 사용하는 대형 중 하나인, 700- 900명의 병사로 구성된 1개 전술 부대가 전선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보급품을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했다.

러시아군 보급품 공급 인포그래픽, 2022. © Washington Post

<워싱턴 포스트>의 두 기자는 인포그래픽과 함께 보급품 차량별로 러시아군의 현재 상황을 함께 보고한다.

washingtonpost.com
fastcompany.com

© designflux.ac.kr

이서영

디자인 우주를 여행하던 중 타고 있던 우주선의 내비게이션에 문제가 생겨 목적지를 잃고 우주를 부유하는 중입니다. 이 넓은 디자인 우주에서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근처에 반짝이는 별이 보일 때마다 착륙해 탐험하고 탐험이 끝나면 떠나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더군요. 오히려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또 다음 별로 출발해보려 합니다.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08-07-04 | 살집 있는 소파

매년 개최되는 D&AD 어워즈에는 학생부문이 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14년 전인 2008년의 D&AD 학생부문 주제는 가구였는데, 그도 그럴 것이 후원사가 비트라였거든요. 후원사 측이 요청한 공모의 개요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새 ‘비트라 에디션’ 가구에서 영감을 얻은, 그러면서도 상업적 제약에서 벗어나 가구 디자인의 경계를 밀어붙인 그런 소파를 디자인할 것. ‘앳원’은 바로 그해의 1등상 수상작입니다. 마치 제니 사빌의 누드화 속 주인공이 소파와 하나가 되어버린 듯한 모습의 의자였죠. 

2011-08-23 | 레고를 든 건축가들

〈아이콘〉 매거진 098호는 ‘장난감’ 특집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기획이 진행되었습니다. 편집부는 런던의 유명 건축사무소 여러 곳에 ‘레고 아키텍처’ 세트를 안겨, 그것으로 새로운 건축 모형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과연 그 결과는 어땠을까요. 2011년 오늘의 소식에서 확인해보시죠.

2007-08-09 | 앱솔루트 그리치치

지난주에 이어 또 하나의 앱솔루트 관련 소식입니다. 이번에는 앱솔루트가 담겨 나갈 유리잔 이야기인데요. 레스토랑과 바를 위한 이 앱솔루트 글래스웨어의 디자인을 맡은 사람은 콘스탄틴 그리치치였습니다. 한편 이 프로젝트는 디자인 트렌드 블로그 ‘다비드 리포트’의 다비드 카를손이 수퍼바이저로 참여했다는 점에서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코로나 시대 1년, 디자인의 변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코로나 19의 팬데믹을 선언한 날이 2020년 3월 11일이니, 공식적으로 전세계인들의 발이 묶인지 1년 2개월이 지났다. 팬데믹 선언 이후, 미디어에서는 코로나 시대의 디자인에...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