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디자인 축제의 장(Design September)

이번 9월에는 디자인 소식들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에 열리던 디자인 축제들이 하반기, 특히 9월로 몰리면서 디자인의 달이 되었기 때문이다. 작년 한 해, 많은 전시가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전환되어, 오랜만에 새로운 디자인을 직접 접할 수 있는 전시들에 대한 기대는 한 층 더 높아진 상태다.

올해 4월로 예정되었던 세계 최대 규모의 밀라노 가구박람회(Salone del Mobile. Milano)가 가장 먼저 문을 연다. (9월 5일 – 10일) 그 중 메인 전시 ‘수퍼 살롱(Super Salone)’에서는 지난 18개월 동안 출시된 디자인 기업들의 신제품과 창작품을 대규모 디자인 라이브러리 형식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좌) 밀라노 가구박람회. (우) 수퍼 살롱, 휴식 공간 모습. ⓒ Salone del Mobile

2년 주기로 열리는 인테리어 디자인 박람회인 파리 메종오브제(Maison&objet paris)는 작년 3월과 올해 6월 행사가 모두 취소된 후 오랜만에 관람객을 맞이한다. 2021년 9월 9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이 행사는 파리디자인위크(Paris Design Week)와 함께 진행된다. 또한 메종오브제의 디지털 플랫폼 MOM을 통해서도 개인 디자이너 및 브랜드들의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다.


6월로 예정되었던 디자인마이애미/바젤(Design Miami/Basel)도 9월로 변경되었다. 바젤 전시는 2021년 9월 21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고, 11월에는 상하이, 12월에는 마이에미에서 열릴 예정이다.

디자인마이애미/바젤 로고. ⓒ Design Miami/Basel

더 많은 디자인 페스티벌의 일정과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designflux.co.kr

박지민

손으로 느껴지는 감각이 좋아 만들기 시작했고, 만드는 것이 좋아 디자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했던 디자인은 만드는 것 외에도 다양한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만드는 것을 넘어서 현재는 타자치는 제 손의 감각도 즐기고 있습니다.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라멘 ‘쏟지 않고’ 나왔습니다: 닛산 전기 자동차

닛산 자동차(NISSAN)에서 손님에게 라멘 국물을 한 방울도 흘리지 않고 서빙하는 소형 전기 자동차, ‘닛산...

500년 긴 잠에서 깨어난 수도원

프랑스 건축가 아멜리아 타벨라(Amelia Tavella)가 프랑스의 산타 루시아 디 탈라노에 위치한 ‘성-프랑수아 수도원(the Convent...

2010-06-28 | 〈그래픽〉 매거진 발행 중단

〈i.d.〉 매거진이 마지막 호로 작별 인사를 던진 2010년, 또 하나의 디자인 잡지가 기약 없는 휴간이라는 비보를 전했습니다. 영국의 격월간지 〈그래픽〉이 발행사의 경영 악화로 발간을 중단한 것인데요. 편집진의 노력으로 8개월 뒤인 2011년 2월, 새로운 발행사를 맞이하며 새출발을 하였지만, 안타깝게도 2011년 12월 또 다시 폐간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현재 〈그래픽〉은 grafik.net으로 둥지를 옮겨, 격년지로 부활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2009-12-31 | 2009 디자인플럭스 뉴스 리뷰

한 해의 마지막 날답게, 2009년 디자인플럭스의 12월 31일자 뉴스는 저무는 한 해를 돌아보는 리뷰의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매달의 주요 뉴스들로 돌아본 2009년 12개월의 이야기. 이 리뷰를 빌어, 디자인플럭스 2.0도 새해 인사를 전합니다. 2022년은 올해보다 다정한 해가 되기를 또 건강과 평화가 함께 하는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