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5-11 | 3D 프린터로 건축 모형을

Editor’s Comment

프리덤 오브 크리에이션은 3D 프린팅 기술의 가능성을 앞서 실험한 디자인 회사 중 하나였습니다. 이미 패션 액세서리, 조명, 제품 등 여러 분야에서 디자인을 선보였던 그들이 2010년에는 3D 프린터로 정교한 건축 모형을 제작했죠. 이듬해 프린팅 오브 크리에이션은 2011년 3D 프린팅 전문 기업 3D 시스템스에 인수되었습니다.

프리덤 오브 크리에이션(FOC; Freedom of Creation)의 또 다른 3D 프린팅 프로젝트. FOC의 이미지니어링(Imagineering) 부서가 넥스트 아키텍츠(NEXT architects)의 의뢰로 건축 모형 제작에 나섰다. 복잡한 지붕 구조를 지닌 기존 건물의 ‘정확한’ 복제 모형을 만드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였다. 

FOC는 복잡한 지붕 부분을 레이저 소결 방식의 3D 프린팅으로 출력해냈다. 넥스트 아키텍츠가 그린 건물 구조가 프린터를 통해 정교하게 재현되었는데, 두께 1mm에 불과한 빔들이 건물 지붕을 이루고 있다. 완성된 지붕 모형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작된 나머지 부분과 결합되어, 건물 모형 전체가 완성된다. 

이미 FOC는 패션 액세서리에서 조명까지, 제품디자인 분야에서 3D 프린팅 기술의 잠재성을 시험해 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그들은 건축 모형 제작 분야에서도 3D 프린팅 기술이 멋지게 활용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www.freedomofcreation.com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마틴 루터 킹 추념 공예 프로젝트

미국의 1월 셋째주 월요일은 흑인 해방운동 지도자인 마틴 루터 킹 (Martin Luther King, Jr....

2006-09-06 | ‘평화와 화해의 전당’ 개관

2006년 9월 1일,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 ‘평화와 화해의 전당’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 건물은 거대한 피라미드의 형태를 한 이 건물은 종교와 종파 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상호 이해를 도모하는 국제 센터로서 계획되었습니다. 그리고 설계는 영국의 포스터+파트너스가 맡았죠. 

사무 공간의 구성: ‘원칙들(PRINCIPLES)’

렘 콜하스(Rem Koolhaas)의 건축 설계 사무소 OMA는 최근 이탈리아 사무용 가구 제조기업 유니포(UniFor)와의 협업을...

공병으로 만든 시상대: 2020 도쿄올림픽

2021년 8월에 열리는 2020 도쿄올림픽에서는 지속가능성을 컨셉으로 트로피, 메달과 같은 다양한 오브제를 보여주고 있다. 그...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