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09-11-26 | 2010년도 ‘러시안’ 다이어리

Editor’s Comment

레드스톤 프레스는 줄리언 로선스타인이 운영하는 1인 출판사로, 1980년대부터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며 아트북을 선보여왔습니다. 다만 레드스톤의 출간물이 모두 책인 것만은 아니어서, 심리테스트 게임이라던가 다이어리도 있습니다. 매년 독특한 주제로 선보이는 스프링노트 형태의 다이어리. 2010년의 다이어리 주제는 ‘소비에트 연방 초창기의 아동 서적’이었습니다. 참고로 내년도 다이어리의 이름은 ‘또 다른 세상에서’입니다. 

‘러시안 다이어리 : 2010’의 표지 
– 블라디미르 마야코프스키(Validmir Mayakovsky)의 <소방차를 끄는 말 The Fire Horse>에 실린, 리디아 포포바(Lidia Popova)의 일러스트레이션, 1928 

레드스톤 출판사(Redstone Press)가 2010년도 다이어리를 내놓았다. 독창적인 출판 기획으로 유명한 레드스톤의 다이어리이니만큼, 비록 스프링 노트라 해도 허투루 볼 일은 아니다. 2010년 다이어리의 테마는 아동 서적. 그것도 1920~30년대, 소비에트 연방 초창기 시대의 아동 서적들이다. 

당대는 아동 서적의 황금기였다. 엘 리시츠키, 블라디미르 마야코프스키와 같은 화가, 작가들이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책들을 대거 선보였던 것이다. 레드스톤의 ‘러시안 다이어리 : 2010’는 바로 그 주옥 같은 그림책들의 삽화들을 다이어리에 담았다. 

화가 엘 리시츠키(El Lissitzky)의 일러스트레이션 

작은 수첩이 인도하는 옛 소비에트로의 시간 여행. 레드스톤의 2010년도 다이어리는 현재  레드스톤 온라인 숍에서 판매 중이며, 가격은 14.95 파운드이다. 

all images courtesy of Redstone Press 

https://www.theredstoneshop.com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07-10-12 | 컨테이너 일리 카페

화물 컨테이너가 버튼을 누르면 90초 만에 활짝 열리며 작은 카페로 변신합니다. 2007년 뉴욕에 잠시 머물렀던 일리의 컨테이너 카페였는데요. 컨테이너는 본래의 용도 외에도 건축의 재료로서, 그러니까 프리팹 모듈로서 자주 활용되곤 합니다. 컨테이너 건축을 전문적으로 해온 애덤 칼킨이 설계와 제작을 맡아 피어나는 작은 카페를 만들어냈죠.

2010-05-24 | 그의 문

디자이너 김희원은 여러 장소의 문과 창문을 사진에 담아왔습니다. ‘티 포르타’는 그중 문에 관한 작업입니다. 여러 갤러리와 뮤지엄에서 마주한 문의 풍경을 찍고, 그 모습을 다른 장소의 문에 옮겼습니다. 2010년 ‘푸오리 살로네’의 경우에는 밀라노 엔하우 호텔의 객실 문 위였고요. 오늘의 소식은 김희원의 ‘티 포르타’입니다.

2006-08-16 | 역대 최고의 PC, ‘애플 II’

2006년 IBM PC 탄생 25주년을 기념하여 〈PC 월드〉 매거진이 역대 최고의 PC 25개를 꼽았습니다. 혁신성, 영향력, 디자인, 차별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이 목록에서 가장 윗자리를 차지한 컴퓨터는 ‘애플 II’입니다. 1977년 출시된 애플 II는 “최초도 최첨단도 당시 가장 잘 팔린 모델도 아니었지만, 여러 모로 모든 것을 바꾸었던 기계”였다는 것이 〈PC 월드〉의 평이었습니다. 그렇게 애플 II는 개인용 컴퓨터라는 카테고리가 시장에 안착하는 데 크게 기여했죠. 

2011-01-21 | ‘풍선 강아지’ 소동

제프 쿤스가 풍선 강아지 모양의 북엔드를 만든 제조사와 판매처에 소송을 걸었습니다. 그의 대표작 ‘풍선 강아지’의 저작권을 침해했다는 주장이었지요. 법조계의 예상도 세간의 시선도 그의 편은 아니었고, 결국 얼마 지나지 않아 제프 쿤스 측은 소송을 포기하고 판매처와 제조사에 대해 어떤 소송도 제기하지 않겠노라 합의하며 소동은 마무리되었습니다.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