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2-04 | 올린의 새 얼굴, 새 웹사이트

Editor’s Comment

세계적인 조경건축 디자인 회사 올린이 2009년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도입하며 그에 걸맞게 웹사이트도 새단장합니다. 리뉴얼을 맡은 펜타그램의 애벗 밀러는 간결함에 집중합니다. 그리고 이는 올린의 O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드러나죠. O자에 담긴 두 개의 원에 집중한 단순한 디자인이지만, 다양한 색상과 유연한 로고 구성으로 지루함을 피했다는 설명입니다.

올린(Olin)은 조경건축 분야에 있어 미국 최고의 디자인 회사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으로, 2008년 내셔널 디자인 어워드에서 조경디자인 부문을 수상하기도 한 저력 있는 회사다. 최근 올린은 펜타그램의 애벗 밀러(Abbott Miller)와 함께, 자사의 그래픽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리뉴얼하였다. 

회사의 이름은 기존의 ‘올린 파트너십’에서 ‘올린’으로 더욱 단순해진 가운데, 새로운 브랜딩 디자인은 바로 올린의 O를 중심으로 재편되었고, O는 올린을 새롭게 대표하는 아이콘이 되었다. 선명한 색상들과 어우러진 이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브랜딩은 올린의 웹사이트 디자인에서도 핵심이 되었다. 

O는 브랜딩인 동시에 사이트의 네비게이션 요소로서 적극 활용되고 있는데, 가령 원을 중심으로 사이트의 메뉴가 선회하고, 올린의 대표작품들 역시 바로 이 원형 아이콘을 통해 제시된다. 올린은 이번 브랜딩 작업에 관해 “단순한 명칭과 기호가 활기찬 색상들 그리고 로고의 유연한 조합과 어우러져 평형을 이룬다”고 설명한다. 새로운 얼굴로 단장한 올린의 모습을 지금 확인해 보시길. 

www.theolinstudio.com

via pentagram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10-06-28 | 2010 IDEA 수상자 발표

미국산업디자인협회(ISDA)가 주최하는 국제우수디자인상(IDEA)은 올해로 42주년을 맞는 오랜 시상 행사입니다. 본래 전통적인 산업디자인 분야를 중심으로 시작하였으나, 점차 디자인 전략, 디지털 인터랙션, 사회적 영향력 같은 영역도 아우르게 되었지요. 2010년 IDEA의 ‘베스트 인 쇼’ 부문 수상작 구성도 그러한 확장을 잘 보여줍니다.

2010-07-29 | 프랭크 게리 셀렉트

캘리포니아의 프랭크 로이드 갤러리는 도자 작품만을 전문적으로 선보여온 화랑입니다. 2010년 이곳에서는 프랭크 게리의 전시회가 열렸는데요. 정확히 말하면 프랭크 게리가 선별한 도자 작품들의 전시입니다. 도자기와 프랭크 게리. 의외의 조합 같지만, 약간의 과장을 보탠다면 도자 공예는 그가 건축가의 길을 걷게 된 전환점이었다고 할까요. 조금 더 자세한 이야기는 2010년 오늘자 소식인 ‘프랭크 게리 셀렉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사, 3D 프린팅을 활용한 화성 탐사 시뮬레이션 건축

건축 관련 3D 프린팅 기술로 유명한 아이콘(ICON)사에서 2015년에 개봉한 할리우드 영화 ’마션(The Martian)’에서 영감을 받아 화성의 서식지 ‘마스 듄 알파’(mars dune alpha)를 제작했다.

Design of Voice #3 두연씨, 우리 잘 먹고 잘 살아요.

매년 돌아오는 여름이지만 올해 유난히 ‘이렇게까지 더웠던 적이 있었나?’라는 생각이 자주 든다. 2021년 7월,...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