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방패

영국의 스타트업 ‘인비저블 쉴드(Invisibility Shield Co.)’가 SF 혹은 판타지 영화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투명 방패를 선보였다.

투명방패 ⓒ Invisibility Shield Co.

정밀하게 설계된 렌즈 배열은 피사체 주변의 빛을 굴절시킨다. 렌즈를 수직으로 세워 놓았을 때, 피사체에 의해 반사된 빛이 방패 뒤쪽으로 통과하는 과정에서 수평으로 확산된다. 즉 방패 바로 뒤에 있는 피사체를 완전히 사라지게 만들 정도로 빛을 수평으로 반사시키는 트릭이다.

투명 방패는 나뭇잎, 잔디, 벽, 모래, 하늘, 아스팔트와 같이 균일한 배경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투명 방패는 다른 사람의 시야에서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안된 것으로,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대상을 보호하는 용도는 아니다.

투명 방패 원리 ⓒ Invisibility Shield Co.

이 방패는 광학의 원리로만 구조가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작동하는 데 전원 장치가 필요하지 않고 무게는 9파운드(약 4kg)로 휴대가 용이하다. 앉아 있는 두 사람을 숨길 수 있는 크기인 37×25인치(94x63cm)와 12×8인치(31x20cm), 두가지 크기로 제작되었다.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킥스타터(Kickstarter)’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kickstarter.com

ⓒ designflux.co.kr

박지민

손으로 느껴지는 감각이 좋아 만들기 시작했고, 만드는 것이 좋아 디자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했던 디자인은 만드는 것 외에도 다양한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만드는 것을 넘어서 현재는 타자치는 제 손의 감각도 즐기고 있습니다.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자원봉사 건축가 네트워크, 폴란드에 우크라이나 난민 쉘터 설치

'자원봉사 건축가 네트워크(Voluntary Architects’ Network)'(이하 'VAN')가 우크라이나 난민을 위한 긴급 대피소를 우크라이나와 인접국인 폴란드에...

2008-07-21 | 드로흐 ‘기후’ 공모전 수상작

드로흐가 주최했던 ‘기후’ 공모전의 수상작은 여러 모로 영리합니다. 1937년 첫선을 보인 알바르 알토의 그 꽃병과 그 디자인에 영감을 준 핀란드의 호수들. 얀 츠트브르트니크는 여기에서 출발하여, 핀란드에 실재하는 알토라는 이름의 호수가 1937년부터 2007년까지 거친 형태의 변화를 꽃병 디자인으로 형상화했습니다. 1937년의 모습이 꽃병의 외곽선을, 메말라 줄어든 2007년의 모습이 내곽선을 이루도록요. 그래서 이름도 ‘드로흐 알토’입니다. 마르다라는 뜻의 드로흐와 꽃병이자 호수인 알토로 기후 변화라는 주제를 담아냈지요.

LA 한복판, 건축 공사 구조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공예박물관, 크래프트 컨템포러리(Craft Contemporary)와 비영리 문화 단체, 머티리얼 앤 어플리케이션(Materials & Applications)이...

2010-07-22 | 지금 멕시코만은

멕시코만 최악의 원유 유출 사건이 일어나고 3개월 후, 과연 수면 아래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었을까요. 2010년 7월, 천연자원보호협회가 심각한 바닷 속 상황을 담아 인터랙티브 인포그래픽을 공개했습니다. 디자인을 맡은 제이슨 비숍은 “수면에서 해저까지 잠수하듯 스크롤하여 내려가는 구성으로, 정보에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고 이야기합니다. 아쉽게도 2010년의 이 인포그래픽은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대신 그로부터 10년 뒤의 현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