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군사 보급품 공급 인포그래픽

러시아군 탱크 일러스트레이션, 2022. © Washington Post

인포그래픽은 낯설고 복잡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된다. 3월 22일 <워싱턴 포스트>지에 러시아 군대의 공급망을 데이터에 기반하여 시각화한 기사가 업로드되었다. 이 기사에서는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북부보다 동부에서 더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 이유를 ‘보급품 공급망’을 분석한 인포그래픽으로 쉽게 설명한다. 기사와 인포그래픽은 <워싱턴 포스트>의 그래픽 리포터 보니 버코위츠(Bonnie Berkowitz)와 아르투르 갈로차(Artur Galocha)가 담당했다.

러시아 군인 1명이 러시아 국경에서 우크라이나로 이동하는 데 하루 평균 200kg에 달하는 식량, 연료, 탄약, 의료품 등의 보급품이 필요하다.

러시아는 15만 명 이상의 병력을 우크라이나로 파견했고, 병력은 다양한 부대로 조직되었다. 이번 기사에서는 그 중 러시아군이 사용하는 대형 중 하나인, 700- 900명의 병사로 구성된 1개 전술 부대가 전선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보급품을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했다.

러시아군 보급품 공급 인포그래픽, 2022. © Washington Post

<워싱턴 포스트>의 두 기자는 인포그래픽과 함께 보급품 차량별로 러시아군의 현재 상황을 함께 보고한다.

washingtonpost.com
fastcompany.com

© designflux.ac.kr

이서영

디자인 우주를 여행하던 중 타고 있던 우주선의 내비게이션에 문제가 생겨 목적지를 잃고 우주를 부유하는 중입니다. 이 넓은 디자인 우주에서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근처에 반짝이는 별이 보일 때마다 착륙해 탐험하고 탐험이 끝나면 떠나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더군요. 오히려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또 다음 별로 출발해보려 합니다.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09-01-28 | 디자인 발견

“디자인은 무엇이고 어떤 일을 할 수 있나.” 런던 디자인 뮤지엄이 2009년 ‘디스커버 디자인’이라는 이름의 교육 프로그램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어떤 사물이 왜 그러한 모습이고 무엇으로 어떻게 만들어졌으며 기능은 무엇이고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와 같은 기본적인 질문을 통해, 디자인에 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도와줍니다.

식사  ‘매너’로 펼치는 퍼포먼스

지난 3월 17일, 덴마크 패션 브랜드 슬로트 로우싱(Sloth Rousing)의 의상 컬렉션이자 설치 작업인 ‘매너(Manner)’가...

2010-09-09 | 부룰렉 형제, 알레시와 만나다

부룰렉 형제와 알레시가 처음 만나 함께 식기 컬렉션을 내놓았습니다. 전통적이고 소박하되 섬세한 표현을 더하여, 네모와 동그라미 사이에서 조금씩 모양을 달리하는 타원의 식기들이 한가족을 이룹니다. 그렇게 탄생한 '오벌' 컬렉션이 2010년 오늘의 소식입니다.

2010-06-10 | 아파트먼트 50

르 코르뷔지에의 집합주택에 부룰렉 형제의 가구가 안착했습니다. 2010년 위니테 다비타시옹에서 열린 ‘아파트먼트 50’ 전시입니다. 실제 사람이 살고 있는 주거 공간이면서 동시에 현대 집합주택의 시초인 위니테 다비타시옹에 부합할 만한 디자인들이 선별되어, 현실의 생활 공간이자 역사적 공간인 아파트에서 오는 이를 맞이하였습니다.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