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5-30 | 하이메 아욘의 ‘쇼타임!’

Editor’s Comment

2007년 하이메 아욘의 ‘쇼타임!’ 그 두 번째 막이 올랐습니다. BD에서 선보인 가구 컬렉션에 새로운 아이템이 더해졌는데요. 공존이 가능할까 싶은 소재와 스타일을 뒤섞는 이른바 대조적 믹스를 통해, 여러 모로 즐거운 결과물을 보여주었습니다.

BD(Barcelona Design)가 2007년 하이메 아욘의 ‘쇼타임’, 그 두 번째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름하여 ‘제 2막(Act 2)’라 명명된 이번 컬렉션에는 테이블, 실내 소품, 그리고 서로 다른 마감처리가 돋보이는 의자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주목할 아이템은 의자다. 니스, 래커 칠로 광택과 컬러를 더한 나무, 4가지 종류의 패브릭, 등받이 높이, 의자 다리 부분의 구조에 따라 여러 가지 조합이 가능한 제품이다. 하이메 아욘 스스로도 이번 컬렉션의 기초는 의자에서 비롯되었다고 이야기한다. 메탈, 우드, 울, 래커, 나일론 등의 다채로운 소재들을 조화롭게 담아내는 것이 목표였던 셈이다. 

테이블 디자인은 언제 어디서나 사랑 받는 올타임 클래식과 컨템포러리 디자인, 그 양자 사이 어딘가에 자리잡은 듯하다. 스타일리시한 다리 부분과 테두리를 장식한 테이블 상단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그 밖에도 멀티-레그 수납장과 도자기 꽃병 등이 쇼타임 컬렉션을 한층 풍부히 한다. 

하이메 아욘은 뉴 스페인 디자인에 있어 가장 흥미로운 인물이다. 에너지, 재능, 스타일을 고루 갖춘 이 젊은 디자이너는 명성 높은 브랜드들의 러브콜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그의 장기는 역시 대조에 있다. 플라스틱에 패브릭 커버를 곁들이거나, 광택으로 빛나는 래커칠한 나무에 전통적인 세라믹 소재를 매치하는 등, 그는 고전주의와 모더니즘의 대조적 믹스를 능수능란하게 구사왔다. 그리고 이번 쇼타임 컬렉션 역시 예외가 아니다.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10-05-24 | 그의 문

디자이너 김희원은 여러 장소의 문과 창문을 사진에 담아왔습니다. ‘티 포르타’는 그중 문에 관한 작업입니다. 여러 갤러리와 뮤지엄에서 마주한 문의 풍경을 찍고, 그 모습을 다른 장소의 문에 옮겼습니다. 2010년 ‘푸오리 살로네’의 경우에는 밀라노 엔하우 호텔의 객실 문 위였고요. 오늘의 소식은 김희원의 ‘티 포르타’입니다.

2010-12-13 | 팬톤 선정 2011년의 색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팬톤이 예견한 내년의 색은 ‘허니서클’이었습니다. 붉은 기가 도는 분홍의 활력이 일상의 어려움을 활기차게 마주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는 설명이었지요. 참고로 팬톤 선정 2022년의 색은 ‘베리 페리’입니다. 팬톤이 이번 '컬러 오브 더 이어'를 위해 새로 만든 색상으로, 이처럼 새로운 조색을 선택한 것은 23년 컬러 오브 더 이어 역사상 처음이라는군요.

2011-01-18 | 전시회 ‘큐빅스’

그리드의 입체판이라 해야 할까요? 정육면체를 기본 단위로 삼아 큐브 패턴의 원리를 찾고, 이를 디자인의 방법론으로 삼았던 두 사람이 있었습니다. 얀 슬롯하우버르와 빌리암 흐라츠마는 우표에서 가구까지 큐브 패턴의 응용 가능성을 활짝 펼쳤습니다. 이들의 작업은 2000년대 들어 뒤늦게 재발견되었는데요. 2011년의 ‘큐빅스’도 그러한 맥락에서 열린 전시입니다.

2006-09-13 | 브라질의 이색 공중전화 부스

공중전화 부스 앞으로 차례를 기다리며 사람들이 줄지어 서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먼 기억의 풍경이고 누군가에게는 한 번도 보지 못한 풍경이겠지요. 2006년 오늘, 디자인플럭스는 브라질의 별난 공중전화 부스들을 소개했습니다. 앵무새, 과일을 닮은 원색의 부스부터 현대적인 파이버글래스 소재의 부스까지, 브라질의 사진 제작 회사 로스트 아트가 모은 이색 전화부스들을 만나봅니다.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