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방패

영국의 스타트업 ‘인비저블 쉴드(Invisibility Shield Co.)’가 SF 혹은 판타지 영화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투명 방패를 선보였다.

투명방패 ⓒ Invisibility Shield Co.

정밀하게 설계된 렌즈 배열은 피사체 주변의 빛을 굴절시킨다. 렌즈를 수직으로 세워 놓았을 때, 피사체에 의해 반사된 빛이 방패 뒤쪽으로 통과하는 과정에서 수평으로 확산된다. 즉 방패 바로 뒤에 있는 피사체를 완전히 사라지게 만들 정도로 빛을 수평으로 반사시키는 트릭이다.

투명 방패는 나뭇잎, 잔디, 벽, 모래, 하늘, 아스팔트와 같이 균일한 배경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투명 방패는 다른 사람의 시야에서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안된 것으로,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대상을 보호하는 용도는 아니다.

투명 방패 원리 ⓒ Invisibility Shield Co.

이 방패는 광학의 원리로만 구조가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작동하는 데 전원 장치가 필요하지 않고 무게는 9파운드(약 4kg)로 휴대가 용이하다. 앉아 있는 두 사람을 숨길 수 있는 크기인 37×25인치(94x63cm)와 12×8인치(31x20cm), 두가지 크기로 제작되었다.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킥스타터(Kickstarter)’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kickstarter.com

ⓒ designflux.co.kr

박지민

손으로 느껴지는 감각이 좋아 만들기 시작했고, 만드는 것이 좋아 디자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했던 디자인은 만드는 것 외에도 다양한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만드는 것을 넘어서 현재는 타자치는 제 손의 감각도 즐기고 있습니다.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11-04-05 | 아마노라 아파트 시티

MVRDV가 인도의 한 도시에 설계한 이 건물은 우리에게 무척 익숙해 보입니다. 낯익음은 그것이 아파트라는 데에서 비롯됩니다. 빽빽하게 사열한 창들이 보여주는 고밀도의 풍경은 우리에게 그리 낯설지 않지요. 다만 보통의 아파트 단지와 다르게, MVRDV는 독립된 여러 동이 단지를 이루는 대신에 여러 동이 하나의 건물을 이루는 배치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 형태는 산과 비슷하죠. MVRDV가 설계한 ‘퓨처 타워’는 2018년 완공되었습니다.

하루만에 완성된 집

일본 건설 스타트업 세렌딕스(Serendix Partners)에서 3D 프린팅 주택 ’스피어(Sphere)’를 단 하루만에 완성했다. 세레딕스는 ‘스피어’의...

일상의 바이오필릭 디자인

지난 몇 년 사이 ‘바이오필릭 디자인(Biophilic Design)’ 이라는 용어는 디자인계에서 중요한 화두로 부상했다. 바이오필릭...

2006-08-16 | 헬베티카 5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2006년 8월, 게리 허스트윗은 이후 ‘디자인 3부작’의 시작이 될 다큐멘터리의 후반 작업에 한창이었습니다. 다가오는 2007년 ‘헬베티카’의 탄생 50주년을 맞아, 그는 어떻게 이 하나의 서체가 전 세계 생활 풍경의 일부가 되었는지를, 세계 곳곳에 거주하는 헬베티카의 모습과 디자이너들의 인터뷰를 통해 담아냅니다. <헬베티카>는 2009년 디자인플럭스와 한국디자인문화재단이 연 작은 영화제의 상영작이기도 했는데요. 신작과 함께 게리 허스트윗 감독이 한국을 찾아, <헬베티카>와 <오브젝티파이드> 두 편의 작품으로 극장에서 관객과 만났습니다.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