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예 웨스트, 휴대용 믹싱 플레이어 출시

스템 플레이어, 2022. © Stem Player

지난 2월, 미국 래퍼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는 새 앨범 ‘Donda 2’의 발매와 동시에 전자 기기 회사 카노(KANO)와 협업하여 사용자가 자유롭게 노래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음악 플레이어, ‘스템 플레이어(Stem Player)’를 출시했다.

음악 플레이어의 이름 ‘스템’은 음악을 구성하는 ‘줄기(Stem)’라는 음악 프로덕션 용어에서 가져왔다. ‘스템 플레이어’는 플레이어의 표면을 쓸어서 곡의 보컬, 드럼, 베이스, 샘플을 각각 조절할 수 있고, 조작에 따라 LED가 표시된다. 또한 이펙트 추가, 무손실 오디오 믹싱, 실시간 루프 재생, 재생 속도 조절, 촉각 효과를 제공하며, 이렇게 곡을 쪼개어 믹싱한 음원은 저장, 재생,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스템 플레이어 조작 영상, 2022. © Stem Player

카니예 웨스트는 평소 스트리밍 서비스와 부당한 아티스트 음원 수익에 대해 비판적인 태도를 고수해 왔고, 그래서 애플 뮤직 측으로부터 1억 달러에 앨범 독점 공개를 제안 받기도 했다. 그러나 새 앨범 ‘Donda 2’를 담은 이 플레이어를 공개하기 위해 그가 선택한 곳은 애플 뮤직이나 스포티파이와 같은 음원 플랫폼이 아닌 ‘스템 플레이어’였다.

스템 플레이어는 200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 앨범을 듣기 위해서는 플레이어를 구매해야만 한다.

stemplayer.com
hypebeast.com

© designflux.ac.kr

이서영

디자인 우주를 여행하던 중 타고 있던 우주선의 내비게이션에 문제가 생겨 목적지를 잃고 우주를 부유하는 중입니다. 이 넓은 디자인 우주에서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근처에 반짝이는 별이 보일 때마다 착륙해 탐험하고 탐험이 끝나면 떠나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더군요. 오히려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또 다음 별로 출발해보려 합니다.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재활용 플라스틱 벽돌 ‘바이블록’

“플라스틱은 무죄입니다. 문제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제대로 처리할 계획이 없다는 점이죠.” 2017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문을 연 바이퓨전(ByFusion...

2009-09-01 | 2009 인덱스 어워드 놀이 부문 수상작:

인덱스 어워드는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디자인 시상 행사입니다. ‘몸’, ‘집’, ‘일’, ‘놀이와 배움’, ‘공동체’의 다섯 가지 부문 별로 “삶을 개선하는 디자인”을 선정해 발표하는데요. 2009년 ‘놀이’ 부문상은 네덜란드의 디자이너 크리스틴 메인데르츠마에게 돌아갔습니다. 그는 05049번이라 불리던 돼지가 도축되고 187개 제품이 되기까지, 그 쓰임새의 면면을 3년에 걸쳐 연구하여 한 권의 책에 담았습니다.

조각으로 남긴 세계의 인구: 2021 디자인 마이애미/바젤

프랑스 디자이너 마티외 르아뇌르(Mathieu Lehanneur)가 ‘세계의 상태(State of the World)’를 2021 디자인 마이애미/바젤에서 선보였다....

허먼 밀러+놀=밀러놀

찰스 앤 레이 임스, 미스 반 데 로에 등 유명 디자이너들의 가구를 제조, 판매하고...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