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8-03 | 앱솔루트 블랭크

Editor’s Comment

앱솔루트 병 모양의 캔버스 위로 20인의 차세대 아티스트가 작업을 펼쳤습니다. 회화에서 영상, 조명 인스톨레이션까지, 각자 “자신의 것”을 선보였죠. 2011년 오늘의 소식은 앱솔루트가 전개했던 ‘앱솔루트 블랭크’ 캠페인입니다.

앱솔루트 병이 캔버스가 된다. 앱솔루트가 차세대 아티스트들과 함께 ‘앱솔루트 블랭크(ABSOULT BLANK)’ 캠페인을 전개한다. 앱솔루트와 아티스트들의 협업은 오래 전부터 이어져온 바, 앤디 워홀, 키스 해링, 데미언 허스트를 비롯하여 최근에는 엘렌 폰 운베르트와 스파이크 존즈와 같은 인물들이 앱솔루트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에는 20인의 젊은 아티스트들이 보드카 병 모양의 캔버스 위에 각자의 작품들을 펼쳐 보인다. 결과물은 일러스트레이션, 드로잉, 회화, 그래픽 디자인에서 영상, 디지털 아트, 조명 인스톨레이션 등을 망라한다.

앱솔루트 블랭크의 참여 작가는 다음과 같다.

아데마스바티스타(Adhemas Batista)
애스세틱 어패러투스(Aestethic Apparatus)
알렉스 트로처트(Alex Trochut)
브렛 에이머리(Brett Amory)
킨지(Kinsey)
데이비드 브레이(David Bray)
에두아르도 레시페(Eduardo Recife)
페르난두 샤마렐리(Fernando Chamarelli)
굿 와이브스 & 워리어스(Good Wives & Warriors)
제레미 피시(Jeremy Fish)
루도비카 지오스키아(Ludovica Gioscia)
마르쿠스 얀센(Marcus Jansen)
마리오 바그너(Mario Wagner)
모닝 브레스(Morning Breath)
로버트 마스(Robert Mars)
샘 플로레스(Sam Flores)
토머스 도일(Thomas Doyle)
유나이티드 비주얼 아티스츠(UVA)
윌 배럴(Will Barrel)
잭 프리먼(Zac Freeman)

www.absolut.com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주변적 디자인 #1 가장자리를 밟고서

무엇이 주변적인가 익히 알려졌다시피 디자이너들은 열에 아홉쯤 비주류의 마음을 품고 산다. 창의성을 동력 삼아 먹고...

2010-09-28 | 집전화기입니다

풍크트는 2008년 뛰어난 디자인으로 오래 사랑받을 디자인의 일상적 전자제품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로 설립된 스위스의 회사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그들이 선보인 첫 번째 제품은 가정용 전화기였고, 회사의 아트 디렉터로 영입한 디자이너는 재스퍼 모리슨이었습니다. 풍크트는 이후로도 무척 단정한 모습의 USB 충전기, 멀티탭, 물리 키패드를 여전히 지닌 휴대폰, 알람 시계 등을 통해 단순함을 제품화하고 있습니다. 

목재 건조실에서 선보인 전시

코로나19로 대부분의 대규모 오프라인 디자인 박람회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었지만, 또 다른 한편에서는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키는...

2010-08-03 | V&A 키네틱 간판

디자인플럭스의 옛 로고를 기억하시는 분이 있을까요. 디자인플럭스라는 이름 아래 “디자인 테크놀로지 아트”라는 태그라인이 자리해 있었는데요. 오늘 뉴스의 주인공 트로이카(Troika)야말로 이 문구에 잘 어울릴 법한 그룹입니다. 2010년 런던 사우스켄싱턴 지하철역 안, V&A 뮤지엄으로 연결되는 통로 입구에 빅토리아 시대의 기계장치를 연상시키는 간판 하나가 설치되었습니다. 앨런 플레처의 V&A 모노그램이 세 부분으로 나뉘어 회전하며 번갈아가며 앞뒤로 V&A 로고를 만들어냅니다. 교통의 장소에서 만나는 트로이카. 2008년 히드로 공항 5터미널에 설치되었던 트로이카의 ‘구름’도 그랬지요.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