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20 | 실패에 대한 두려움

Editor’s Comment

2011년 스웨덴의 베리스 커뮤니케이션 스쿨이 졸업전시회를 선보이며 내건 표제는 다름아닌 ‘실패’였습니다. “실패 좀 하면 어때. 누구나 다 실패를 겪어. 핵심은 이거지. 실패가 무섭지 않다면 무얼 해보고 싶어?” 그리고 각계 분야에서 이미 수많은 실패를 겪었고 또 두려움을 이겨냈을 12인의 인사들의 입을 통해 그러한 메시지를 전했죠.

스웨덴 베리스 커뮤니케이션 스쿨(Berghs School of Communication)의 졸업전시회가 다음 주에 열린다. 151명 졸업생들의 작품 34점이26일부터 29일까지 이 자리를 통해 전시된다. 베리스는 올해 전시 전면에 ‘실패’라는 주제를 내걸었다. “루이스 E. 분(Louis E. Boone)이 언젠가 말했듯 인생의 가장 슬픈 요약은 다음 세 가지 표현들을 포함한다. ~할 수도 있었는데, ~였을 지도 모르는데, ~했어야 했는데(could have, might have, should have).” 실패가 두려워 차마 시도하지 못했던 것들을 후회하기보다,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서는 다다를 수 없는 곳에 기꺼이 도전하라. 이와 같은 독려가 전시 홈페이지의 첫머리를 장식하고 있다. 그 사이사이에 각 분야 ‘선배’들의 이야기들도 숨어 있다. 파울로 코엘료, 밀튼 글레이저, 스테판 사그마이스터, 레이 이나모토, 사라 문 등 각계 인사들이 웹캠 앞에서 실패에 대한 두려움에 관해 이야기한다. 아래 2011년 베리스 졸업전시회 홈페이지에서 151명의 용감한 젊은 “모험가”들과, 12인의 인사들의 전하는 실패에 관한 이야기들을 만나보시길. 

berghs.exhibition11.se

via Creative Review blog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09-09-29 | 노마 바의 IBM 광고 일러스트레이션

이스라엘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인 노마 바는 무엇보다도 ‘네거티브 스페이스’를 활용하기로 유명합니다. 2009년에 출간한 작품집의 제목도 <네거티브 스페이스>였을 정도로요. 대상과 배경이 서로 자리 바꿈하며 펼치는 이중주. 여기 IBM을 위한 광고 일러스트레이션에서도 노마 바의 장기가 유감 없이 발휘됩니다.

방호복을 입은 가구와 도자기

베를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유이(YUUE)가 중국의 과도한 코로나 바이러스 억제 정책으로 불필요한 인도적...

2010-06-01 | 비즈니스 분야 창의인사 100인

2009년부터 매년 미국의 <패스트 컴퍼니> 매거진은 비즈니스계에서 가장 창의적인 인사 100명을 선정해 발표해왔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2019년까지라고 해야겠군요. 2020년부터는 기획에서 ‘100’이라는 숫자를 지웠고, 그리하여 2020년의 명단은 74인의 이름으로 채워졌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2010년, 그러니까 두 번째 100인 명단입니다. 레이디 가가, 에디 큐, 엘리자베스 워런, 나카무라 시로, 라이언 머피…로 시작하는 명단 중간중간 익숙한 디자인, 건축 분야의 인물들이 눈에 띕니다.

2010-05-03 | 30일의 물빛

30일 동안 매일의 베니스 물빛을 카메라에 담고, 이를 패턴으로 만들어 다시 실크 스카프 위에 옮겼습니다. 매일 조금씩 다른 물의 빛깔과 수면에 비친 풍경의 일렁임을 고스란히 담아낸, ‘30일의 물빛’ 스카프입니다.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