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8-20 | 듀폰 상하이 ‘코리안® 디자인 스튜디오’ 오픈

Editor’s Comment

2010년 상하이에 듀폰의 코리안® 디자인 스튜디오가 문을 열었습니다. 듀폰이 개발한 이 인조대리석은 건축에서 가구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서 활용됩니다. 그리고 코리안® 디자인 스튜디오는 바로 이 소재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이해 태어난 공간이고요. 홍콩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영국 출신의 디자이너 마이클 영이 실내 디자인을 맡아, 가구에서 벽체까지 코리안®을 십분 활용한 공간을 만들어냈습니다. 

‘듀폰 코리안 디자인 스튜디오(Dupont Corian® Design Studio)가 상하이에 문을 열었다. 듀폰의 대표적인 표면재, 코리안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선보이기 위한 공간으로, 실내 디자인은 디자이너 마이클 영(Michael Young)이 맡았다. 

‘듀폰 코리안 디자인 스튜디오’는 마치 갤러리처럼 보인다. 현대적인 욕실 및 주방 제품, 기차 인테리어, 가구 등, 코리안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마치 작품처럼 백색의 공간 안에 전시되었다. 여기에 거대한 곡면형 벽체도 눈길을 끈다. 3D CNC 공정으로 제작된 수천 개의 코리안 벽돌들이 이룬 구조물이다. 

소재, 코리안의 모든 것. ‘듀폰 코리안 디자인 스튜디오’는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시장을 겨냥한 듀폰의 거점이기도 하다. 듀폰은 향후 6개월 동안 계속해서 또 다른 코리안 활용 사례들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www.michael-young.com
www.dupont.com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LIQUID3: 공기를 정화하는 액체 나무

지난해, 베오그라드 대학(University of Belgrade)의 융복합 연구 기관에서 나무처럼 공기 정화 역할을 하는 광생물...

2007-02-22 | 벨크로의 힘

특정 제품의 이름인 고유 명사가 그런 물건 일반을 통칭하는 보통 명사가 되기도 합니다. 벨크로도 그런 경우죠. 생활 속 익숙한 물건이 된 벨크로는 또 생체모방 디자인의 대표적인 사례로 언급되기도 합니다. 2007년 런던 디자인 뮤지엄의 아트리움은 벨크로에 습격된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스페인의 신진 디자이너 루이스 에슬라바는 이 저렴하고 익숙한 물건으로 조명과 벽장식을 선보이며 여러 모로 큰 인상을 남겼습니다. 

LVMH의 원단 재고 솔루션: 노나 소스

패션 그룹 LVMH(루이 비통 모에 헤네시)에서 고급 원단의 재고를 유통하는 첫 번째 재판매 온라인...

2011-05-19 | 신문지목재

어제의 신문 더미가 오늘의 가구 자재가 됩니다. 미커 메이여르의 ‘신문지목재’는 층층이 신문지를 쌓아 압축해 만든 목재와 유사한 무엇입니다. 목재처럼 가공이 가능하면서도, 자르면 특유의 적층 흔적이 나타납니다. 종이에서 종이로 태어나는 재활용도 또 이렇게 종이에서 아예 다른 것으로 태어나는 재활용도 좋지 아니한가요. 

Designflux 2.0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