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Porn

2010-02-08 |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시상대 디자인

Editor’s Comment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 5일째인 오늘, 디자인플럭스는 12년 전 밴쿠버 동계올림픽의 시상대 디자인을 다루었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에서 나고 자란 목재와 밴쿠버 출신의 디자이너와 목공들이 함께 지역의 산세를 닮은 시상대를 만들어냈지요.

코스트 마운틴 산맥 줄기가 올림픽 시상대 디자인에 스며들었다.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의 시상대 및 메달 트레이의 모습이 공개되었다. 디자인은 밴쿠버에서 활동해 온 산업디자이너 제임스 리(James Lee)와 밴쿠버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의 디자인 디렉터 레오 옵스트바움(Leo Obstbaum)이 맡았다. 

시상대는 올림픽이 개최되는 밴쿠버와 휘슬러 지역의 산봉우리, 산마루의 모습을 빼어 닮았다. 정교하게 자른 200여 개 나무 조각과 아크릴 유리로 만든 시상대는 독특하면서도 유기적인 형태를 자랑한다. 시상식에서 사용될 메달 트레이도 시상대와 마찬가지로 산을 닮았다. 양쪽 끝으로 부드러운 곡선들이 융기하며 손잡이 부분을 이룬다. 

시상대와 트레이에 사용된 목재는 모두 브리티시 콜럼비아 지역에서 기부한 것으로, 지역의 디자이너가 지역의 목공들과 함께 완성한, 그야말로 ‘메이드 인 밴쿠버’의 결과물이다. 이들 시상대와 트레이는 2010 밴쿠버 올림픽 및 패럴림픽, 도합 150번의 시상식에서 메달리스트들을 맞이하게 된다. 

[Coroflot] James Lee’s portfolio
www.vancouver2010.com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중산층의 잇템 #4 수족관 : 내 작은 유토피아

처음 수족관이 집에 들어왔을 때를 기억한다. 거실 TV 옆에 직사각형의 유리 수조를 놓고, 모래와...

물 재사용

이케아의 디자인 연구소인 스페이스 10(Space 10)과 델프트 공과대학교(TU Delft)가 물을 재사용하는 방법에 관한 프로젝트를...

2011-09-08 | 폴 스미스의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포스터

영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의 영국 개봉을 앞두고, 특별한 포스터가 등장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 폴 스미스의 한정판 영화 포스터들이 그것입니다. 영화의 시공간적 배경이 된 1970년대의 런던을 살아온 사람으로서, 폴 스미스는 연출을 맡은 토마스 알프레드손 감독과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합니다. 그런 인연으로 네 장의 특별한 폴 스미스 디자인 포스터가 탄생했습니다.

2010-06-15 | 증강현실과 책이 만나면

보통의 책 위에 가상의 레이어가 하나 더해졌습니다. 카미유 셰레는 졸업작품 ‘산의 세계’에서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책 위에 움직이는 이미지의 세계를 덧입혔습니다. 이 가상의 층은 책 속의 이야기와도 또 책의 편집 디자인과도 절묘하게 공명하며 흥미로운 독서 경험을 만들어냈죠. 셰레의 이 작업은 디자인하위스의 ‘탤런트’ 전시에서 최우수 졸업작품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