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0-21 | 네덜란드 베스트 북 디자인

Editor’s Comment

지난 한 해 네덜란드에서 출간된 책들 가운데 빼어난 북 디자인의 사례들을 선정하여 한자리에 모읍니다. 네덜란드 우수디자인도서재단과 암스테르담 시립미술관이 주최하는 ‘네덜란드 베스트 북 디자인’입니다. 2009년에는 어떤 디자이너의 어떤 책들이 선정되었을까요. 참고로 네덜란드 북 디자인하면 떠오르는 그 이름도 역시 있습니다. 

2009 네덜란드 우수 디자인 도서 

네덜란드 우수 디자인 도서 재단(Dutch Best Designed Books Foundation)은 매년 빼어난 디자인의 서적들을 선정해왔다. 매년 네덜란드에서 출간된 서적들을 디자인 및 제작의 관점에서 심사하는 행사다. 지난 10월 16일 2009년의 우수 디자인 도서 전시회가 암스테르담 시립미술관(Stedelijk Museum)에서 열렸다. 디자이너, 출판인, 발행인 등 올해의 심사위원들이 선정한 서른 권의 책들이 전시되고 있다. 

로즈 커(Rose Kerr), <21세기의 눈으로 본 송(宋). 양질 청자와 청백자 Song Through 21st Century Eyes. Yaozhou and Qingbai Ceramics>
– 디자인: 이르마 봄 오피스(Irma Boom Office)

올해의 선정 도서들 사이에서 가장 자주 발견되는 이름은 역시 이르마 봄이다. 이르마 봄 오피스는 <21세기의 눈으로 본 송(宋). 양질 청자와 청백자>, <미국 풍경 읽기 Bladeren door het Amerikaanse landschap>, <다르푸르와 수단 국정의 위기: 비판적 읽기 Darfur and the Crisis of Governance in Sudan: A Critical Reader> 등, 세 권의 책을 2009 우수 디자인 도서 목록에 올렸다. 

2009 우수 디자인 도서 전시회는 11월 21일까지 계속되며, 이후 네덜란드 국내 및 해외 순회전이 예정되어 있다. 전체 우수 도서의 목록은 아래 네덜란드 우수 디자인 도서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bestverzorgdeboeken.nl
www.stedelijk.nl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09-05-21 | 루빅스 큐브로 만드는 글자

‘학생들의 디자인’은 주요한 뉴스 유형 중 하나입니다. 2009년의 오늘자 뉴스도 여기에 속하지요. 리버풀 존 무어스 대학 졸업을 앞두었던 예비 타이포그래퍼 야스 바쿠는 루빅스 큐브를 폰트 생성기로 변형시켰습니다. 놀이의 즐거움을 간직한 디자인으로, 그해 여러 매체에 소개되었던 작업입니다.

먹거리 도구: 숨겨진 이야기

주방 도구의 역사를 다룬 책 <먹거리 도구: 먹거리와 먹는 방법에 영향을 주는 사물 이야기(Tools...

개러지 현대미술관 헥사곤 재건

모스크바에 위치한 개러지 현대미술관(Garage Museum of Contemporary Art)의 분관인 헥사곤 파빌리온(The Hexagon)의 건축 디자인은...

2010-10-06 | 홈메이드가 최고

이케아의 주방용품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를 보여주는 요리책. <홈메이드가 최고>는 스웨덴 전통 베이커리 30가지의 조리법을 담은 책입니다. 캠페인을 맡은 광고회사 포르스만 & 보덴포르스는 시각적으로 색다른 요리책을 선보였습니다. ‘하이패션이나 일본의 미니멀리즘’에 가까운 그런 사진들이 가득한 책을요.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