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2-09 | 동전 한 닢 USB 드라이브

Editor’s Comment

영락 없이 동전의 모습을 한 USB 플래시 드라이브. 라시의 ‘커런키’입니다. 기술 중심의 제품군에 기반한 브랜드이지만, 라시는 성능과 안정성 외에도 디자인에 각별히 신경을 써왔습니다. 5.5 디자이너스에게 USB 플래시 드라이브의 디자인을 의뢰한 까닭이지요. 5.5 디자이너스는 USB 드라이브에 아주 일상적인 사물의 이미지를 부여했습니다. 동전이라던가 또 열쇠처럼요. 재치 있는 그러면서도 본래 물건의 휴대 습관에 자연스레 편승하는 영리한 디자인이었습니다.

라시(LaCie)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USB 플래시 드라이브 2종을 출시했다. ‘커런키(CurrenKey)’의 디자인을 맡겼다. 기능은 여느 USB 플래시 드라이브와 다를 바 없지만, ‘커런키’의 외양만큼은 남다르다. 그 모습은 영락없는 동전. 라시는 프랑스의 디자이너 5.5 디자이너스에게 제품 디자인을 의뢰했고, 그 결과 “여러 제품들 가운데 단연 두드러지는 강력한 아이덴티티를 담은 독창적인” 제품이 탄생했다. 특히나 5.5 디자이너스다운 평범함에 대한 예찬과, 유머감각이 살아있는 디자인이다. 

‘커런키’는 다이캐스팅 방식으로 제작되어 동전의 금속 느낌을 고스란히 살리는 한편, 제품의 안전성도 높였다. USB 연결부는 동전의 가장자리를 돌리는 방식으로 꺼내고 넣을 수 있다. ‘커런키’는 4GB/8GB 두 가지 용량의 모델로 나뉘어 출시되었으며, 각각 청동색과 은색 컬러로 구분된다.[1] 참고로 이 제품은 이미 프랑스디자인진흥원(APCI)이 주최하는 디자인 옵저버 09(Design Observeur 09) 어워드를 수상하였다고. 

http://www.cinqcinqdesigners.com/
http://www.lacie.com/

via mooch

ⓒ designflux.co.kr


[1] 금색의 16GB 모델도 추가되었다.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11-09-08 | 폴 스미스의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포스터

영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의 영국 개봉을 앞두고, 특별한 포스터가 등장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 폴 스미스의 한정판 영화 포스터들이 그것입니다. 영화의 시공간적 배경이 된 1970년대의 런던을 살아온 사람으로서, 폴 스미스는 연출을 맡은 토마스 알프레드손 감독과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합니다. 그런 인연으로 네 장의 특별한 폴 스미스 디자인 포스터가 탄생했습니다.

2011-10-18 | 새들에게 만찬을

새들을 위한 격식 있는 상차림. 디자이너 프레데릭 로이예의 ‘디시 오브 디자이어’는 본차이나와 레드시더우드 소재의 접시들이 층층이 매달린 새 모이통입니다. 몇 가지 ‘코스’의 차림인가, 즉 몇 개의 접시로 이뤄졌는가에 따라 모두 네 가지 종류로 구성되었죠. “깃털 달린 친구들”을 위한 멋진 소품입니다.

2006-09-28 | 영국 그래픽의 신화, 앨런 플레처 타계

전후 영국 그래픽 디자인 세대를 대표하는 한 사람이었던 앨런 플레처가 2006년 9월 21일 타계했습니다. “디자인이란 하는 것이 아니라 살아가는 방식”이라고 말했던 그는, 시인 칼 샌드버그가 했던 말이자 1995년 그가 포스터에 담았던 말을 입은 채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내가 어디로 가는지는 모르지만, 내 길을 가고 있다.” 

2009-04-19 | 브랜드로서 케이트 모스

2007년 패스트패션 브랜드 톱숍이 ‘케이트 모스’ 컬렉션을 발표합니다. 이를 위해 ‘브랜드 이름으로서의’ 케이트 모스를 위한 아이덴티티 디자인이 필요해졌지요. 디자이너 피터 사빌과 타이포그래퍼 폴 반즈가 찾은 답은 반세기도 전에 태어난 오래된 서체, ‘알-브로’였습니다.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