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8-13 | 알루미늄 아이맥

Editor’s Comment

2007년은 아이맥이 처음으로 알루미늄 몸체를 갖게 된 해입니다. 형태 면에서 G5부터 이어져 온 모니터 형태의 일체형 디자인을 이어가되, 재질 면에서는 아크릴, 폴리카보네이트과 완전히 단절하고 알루미늄으로 넘어왔습니다. 올해 애플 자체 프로세서인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새 아이맥이 등장하기 전까지, 은색 알루미늄 바디와 검은색 배젤 그리고 전면 하단 로고가 아이맥 하면 떠오르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직은 기존의 인텔 아이맥과 색색의 실리콘 아이맥이 공존하고 있지만, 머지 않아 과거의 것이 될 ‘그’ 아이맥의 시작으로 돌아가봅니다.

애플이 아이맥 신제품을 출시했다. 최근 아이폰 출시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애플이 현지 시각으로 지난 7일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제품발표회를 열고 신형 아이맥을 소개한 것. 이번에 출시된 아이맥은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20인치와 24인치 2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와 내장형 ‘아이사이트’ 비디오 카메라 등을 갖췄다. 더욱 슬림해지고 우아해진 이번 제품은 케이스 소재를 합성수지인 폴리카보네이트에서 알루미늄으로 바꾸고, LCD 커버도 유리로 변경했다는 점에서 기존 아이맥 제품과 차별화를 이룬다. 이에 대해 애플의 CEO 스티브 잡스는 “유리는 품위 있고, 스크래치가 적으며, 재활용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이는 재활용도가 높으며,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최근의 소비자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것. 

신제품 사양을 살펴보면, 1GB DDR2 SD램이 기본으로 내장돼 있으며, 4GB까지 확장 가능하다. 20인치 제품은 프로세서 속도에 따라2.0GHz, 2.4GHz 2종으로 나뉜다. 제품의 성능 뿐 아니라, 디자인도 아이맥 유저들을 설레게 하기 충분하다. 키보드의 앞면 두께가 0.33인치(약 0.84cm)에 불과하고, 모니터를 포함한 본체의 두께는 약 1인치 정도로, 이전 모델보다 0.5인치 정도 얇아졌다. 가격 역시 기존 20인치와24인치 아이맥에 비해 200~300달러 가까이 저렴해졌다. 스티브 잡스는 “신형 아이맥은 지금까지 우리가 만들었던 데스크톱 컴퓨터 중 가장 놀라운 제품”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현재 이 제품은 애플 매장에서 즉각 발매에 들어간 상태다.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08-06-10 | 굿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좋은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수없이 던져진 질문이고 어떤 대답은 무척이나 유명합니다. 디터 람스의 디자인 10계명처럼요. 이번에는 디자인 평론가 앨리스 로스손의 대답입니다. 그녀는 좋은 디자인인가를 생각할 때 짚어볼 다섯 가지를 제시합니다. 그것이 무엇을 하는지, 모습은 어떠한지, 어디가 새로운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죄책감을 일으키는지 말이지요. 그리하여 도달하는 좋은 디자인의 결론은 무엇인지, 오늘의 뉴스에서 만나봅니다.

버려진 어망에서 의자로

스웨덴의 스튜디오 ‘인터레스팅 타임즈 갱즈(Interesting Times gangs)’는 재활용 어망과 목재섬유(Wood fiber)를 결합한 소재를 3D프린팅하여...

머리카락, 오염의 단서: 2021 베니스건축비엔날레

환경에 관한 관심이 지속되는 가운데, 머리카락으로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프로젝트가 소개되어 주목받고...

2007-05-17 | 〈월페이퍼*〉, 100개의 표지

2007년 오늘의 뉴스는 영국의 잡지 <월페이퍼*>의 ‘표지’ 이야기입니다. 100번째 잡지 발행을 맞아, 총 100가지의 표지들을 돌아보는 갤러리를 열고, 그 중 최고의 표지가 무엇인지를 <월페이퍼*>를 만드는 이들에게 묻고 또 <월페이퍼*>를 보는 이들에게 물었습니다. 아쉽게도 이제는 표지 모음 갤러리도, 독자 투표 페이지도 사라지고 없지만, 여기 스태프들이 꼽은 다섯 개의 표지는 남았습니다.

Designflux 2.0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