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8-13 | 알루미늄 아이맥

Editor’s Comment

2007년은 아이맥이 처음으로 알루미늄 몸체를 갖게 된 해입니다. 형태 면에서 G5부터 이어져 온 모니터 형태의 일체형 디자인을 이어가되, 재질 면에서는 아크릴, 폴리카보네이트과 완전히 단절하고 알루미늄으로 넘어왔습니다. 올해 애플 자체 프로세서인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새 아이맥이 등장하기 전까지, 은색 알루미늄 바디와 검은색 배젤 그리고 전면 하단 로고가 아이맥 하면 떠오르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직은 기존의 인텔 아이맥과 색색의 실리콘 아이맥이 공존하고 있지만, 머지 않아 과거의 것이 될 ‘그’ 아이맥의 시작으로 돌아가봅니다.

애플이 아이맥 신제품을 출시했다. 최근 아이폰 출시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애플이 현지 시각으로 지난 7일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제품발표회를 열고 신형 아이맥을 소개한 것. 이번에 출시된 아이맥은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20인치와 24인치 2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와 내장형 ‘아이사이트’ 비디오 카메라 등을 갖췄다. 더욱 슬림해지고 우아해진 이번 제품은 케이스 소재를 합성수지인 폴리카보네이트에서 알루미늄으로 바꾸고, LCD 커버도 유리로 변경했다는 점에서 기존 아이맥 제품과 차별화를 이룬다. 이에 대해 애플의 CEO 스티브 잡스는 “유리는 품위 있고, 스크래치가 적으며, 재활용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이는 재활용도가 높으며,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최근의 소비자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것. 

신제품 사양을 살펴보면, 1GB DDR2 SD램이 기본으로 내장돼 있으며, 4GB까지 확장 가능하다. 20인치 제품은 프로세서 속도에 따라2.0GHz, 2.4GHz 2종으로 나뉜다. 제품의 성능 뿐 아니라, 디자인도 아이맥 유저들을 설레게 하기 충분하다. 키보드의 앞면 두께가 0.33인치(약 0.84cm)에 불과하고, 모니터를 포함한 본체의 두께는 약 1인치 정도로, 이전 모델보다 0.5인치 정도 얇아졌다. 가격 역시 기존 20인치와24인치 아이맥에 비해 200~300달러 가까이 저렴해졌다. 스티브 잡스는 “신형 아이맥은 지금까지 우리가 만들었던 데스크톱 컴퓨터 중 가장 놀라운 제품”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현재 이 제품은 애플 매장에서 즉각 발매에 들어간 상태다. 

ⓒ designflux.co.kr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09-05-21 | 루빅스 큐브로 만드는 글자

‘학생들의 디자인’은 주요한 뉴스 유형 중 하나입니다. 2009년의 오늘자 뉴스도 여기에 속하지요. 리버풀 존 무어스 대학 졸업을 앞두었던 예비 타이포그래퍼 야스 바쿠는 루빅스 큐브를 폰트 생성기로 변형시켰습니다. 놀이의 즐거움을 간직한 디자인으로, 그해 여러 매체에 소개되었던 작업입니다.

2010-06-04 | 토비아스 웡, 사망

2010년 5월 30일 디자이너 토비아스 웡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고, 갑작스런 비보는 충격과 안타까움을 남겼습니다. 전유를 방법론 삼아 이른바 ‘기생개념적’ 작업을 전개한 그를 두고 <뉴욕타임스>는 “뒤샹이 되고 싶은 디자이너”라 불렀습니다. 2002년 그는 제니 홀저에게 다가가 오른팔을 내밀며 “내가 원하는 것으로부터 나를 지켜줘”라는 그 유명한 문장을 적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리고 그대로를 문신으로 새겨 몸에 남겼고요. 결국에는 그가 원한 것에서 그를 지킬 수 없었다는 사실이 안타까웠던, 토비아스 웡의 부고 소식입니다.

2011-05-12 | OCAD U 시각 아이덴티티

2011년 새단장한 온타리오미술디자인대학의 시각 아이덴티티가 공개되었습니다. 흑백의 창들로 이뤄진 가변형의 로고 디자인이 핵심입니다. 고정형에서 가변형으로 또 더 나아가 반응형에 이르기까지, 2010년을 전후로 운신의 폭을 넓힌 아이덴티티 디자인들이 속속 등장하며 하나의 추세를 이루었습니다. 2009년의 멜버른 시 아이덴티티, 2011년의 BMW 구겐하임 랩 아이덴티티, 2013년의 휘트니 미술관 그래픽 아이덴티티 같은 사례처럼요. 변화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과 시기적으로 궤를 같이 한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동적’ 변화입니다.

우주 디자인 동아리: RISD

1969년 아폴로 11호가 달 착륙에 성공한 이후 멀어져 가던 일반인들의 우주에 대한 관심이 다시...

Designflux 2.0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