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행 플라스틱으로 만든 에어론 체어

2021년 9월 1일, 허먼 밀러(Herman miller)에서는 앞으로 모든 에어론 체어(Aeron Chair)에 해양행 플라스틱[1]을 포함하여 제작하겠다고 발표했다.

허먼 밀러는 해양행 플라스틱(Ocean Bound Plastic (OBP)) 의 공급망을 구축하는 기업들의 콘소시엄인 넥스트웨이브(NextWave)에 합류하여 해양행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데 동참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2030년까지 허먼 밀러에서 제작하는 모든 가구에 해양행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재활용 소재 활용률을 최소 50%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오닉스 울트라 매트(Onyx Ultra Matte) 색상의 에어론 체어 ⓒ Herman miller

이번에 새로 선보인 오닉스 울트라 매트 색상의 에어론 체어에는 현재 제작되는 4가지 에어론 체어 중 가장 많은 해양행 플라스틱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점차 다른 색의 에어론 체어와 세일 체어(Sayl Chair), 포장재, 배송 상자에도 해양행 플라스틱의 사용을 늘려 나갈 계획도 가지고 있다. 에어론 체어에 사용되는 해양행 플라스틱은 넥스트웨이브가 구축하고 있는 생산 지역 중 인도와 인도네시아에서 공급되고 있다.

이러한 폐플라스틱 재활용으로 연간 150톤 이상의 해양행 플라스틱, 약 1,500만 개의 일회용 플라스틱 물병에 해당하는 폐기물의 수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4가지 색상의 에어론 체어 ⓒ Herman miller
수집된 해양행 쓰레기 ⓒ Herman miller

[1] 해안선 50km 이내 육지에 있지만 관리되지 않아서 아직 수거되지 않았고 앞으로 수거될 가능성도 없어서 바다로 흘러들 가능성이 높은 플라스틱.

Hermanmiller.com

ⓒ designflux.co.kr


박지민

손으로 느껴지는 감각이 좋아 만들기 시작했고, 만드는 것이 좋아 디자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했던 디자인은 만드는 것 외에도 다양한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만드는 것을 넘어서 현재는 타자치는 제 손의 감각도 즐기고 있습니다.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10-01-11 | ABCing

글자와 그 네거티브 공간을 뒤섞어, 해당 글자를 머릿글자 삼은 어떤 단어의 의미를 표현합니다. 콜린 엘리스의 〈ABCing, 알파벳 다르게 보기〉는 A부터 Z까지, 글자와 주변 공간을 재구성하여 태어난 24개의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2009-05-12 | 테이블 벤치 의자

테이블, 벤치, 의자의 것들을 지닌 의자. 인더스트리얼 퍼실리티의 샘 헥트가 2009년 이스테블리시드 앤 선즈를 통해 선보인 가구는 이른바 “사이”에 놓인 의자입니다. 샘 헥트는 1인용 좌석의 연쇄인 지하철 좌석에서 이처럼 사이의 상태에 있는 가구라는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하는군요.

2009-11-26 | 2010년도 ‘러시안’ 다이어리

레드스톤 프레스는 줄리언 로선스타인이 운영하는 1인 출판사로, 1980년대부터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며 아트북을 선보여왔습니다. 다만 레드스톤의 출간물이 모두 책인 것만은 아니어서, 심리테스트 게임이라던가 다이어리도 있습니다. 매년 독특한 주제로 선보이는 스프링노트 형태의 다이어리. 2010년의 다이어리 주제는 ‘소비에트 연방 초창기의 아동 서적’이었습니다. 참고로 내년도 다이어리의 이름은 ‘또 다른 세상에서’입니다. 

일본 여자 프로 축구 리그(WE LEAGUE)의 유리 트로피

2022년 2월 27일, 일본 최초 여성 프로 축구 리그 ‘위 리그(WE LEAGUE)’ 결승전에서 ‘우먼...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