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방패

영국의 스타트업 ‘인비저블 쉴드(Invisibility Shield Co.)’가 SF 혹은 판타지 영화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투명 방패를 선보였다.

투명방패 ⓒ Invisibility Shield Co.

정밀하게 설계된 렌즈 배열은 피사체 주변의 빛을 굴절시킨다. 렌즈를 수직으로 세워 놓았을 때, 피사체에 의해 반사된 빛이 방패 뒤쪽으로 통과하는 과정에서 수평으로 확산된다. 즉 방패 바로 뒤에 있는 피사체를 완전히 사라지게 만들 정도로 빛을 수평으로 반사시키는 트릭이다.

투명 방패는 나뭇잎, 잔디, 벽, 모래, 하늘, 아스팔트와 같이 균일한 배경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투명 방패는 다른 사람의 시야에서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안된 것으로,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대상을 보호하는 용도는 아니다.

투명 방패 원리 ⓒ Invisibility Shield Co.

이 방패는 광학의 원리로만 구조가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작동하는 데 전원 장치가 필요하지 않고 무게는 9파운드(약 4kg)로 휴대가 용이하다. 앉아 있는 두 사람을 숨길 수 있는 크기인 37×25인치(94x63cm)와 12×8인치(31x20cm), 두가지 크기로 제작되었다.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킥스타터(Kickstarter)’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kickstarter.com

ⓒ designflux.co.kr

박지민

손으로 느껴지는 감각이 좋아 만들기 시작했고, 만드는 것이 좋아 디자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했던 디자인은 만드는 것 외에도 다양한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만드는 것을 넘어서 현재는 타자치는 제 손의 감각도 즐기고 있습니다.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10-04-12 | 인더스트리얼 퍼실리티 x 마티아치

다른 가구 회사들의 하청 작업을 해온 가구제작소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제품 컬렉션을 선보이기 시작합니다. 2009년 스튜디오 닛잔 코헨과의 협업으로 태어난 첫 번째 컬렉션에 이어, 2010년 두 번째 마티아치 컬렉션의 디자인은 인더스트리얼 퍼실리티가 맡았습니다. 그렇게 마티아치 컬렉션은 해를 이어, 올해로 벌써 22번째 의자를 맞이했습니다.

캠벨 수프, 50년만에 변신

앤디 워홀의 팝아트 작품으로 유명한 캠벨 수프의 캔 라벨이 약 50년 만에 리디자인 되었다....

요리를 위한 주방: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2

베를린과 비엔나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크마라.로진케(Chmara.Rosinke)가 2022년 6월 6일부터 12일까지 열린 ‘밀라노 디자인...

2010-05-24 | 런던의 새 버스

런던의 상징이었던 이층버스가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2005년 12월 9일 루트마스터가 마지막으로 정규 노선 주행을 마친 지 약 5년 만에, ‘런던의 새로운 버스’의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헤더윅 스튜디오가 디자인한 이 새로운 루트마스터는 2012년부터 런던의 거리를 달렸는데요. 하지만 생각보다 이른 2017년 런던시가 가격 문제를 이유로 뉴 루트마스터의 구입을 중단하였고, 그 자리는 헤더윅 스튜디오의 디자인에 바탕을 둔 또 다른 ‘새’ 루트마스터가 이어 받았습니다.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