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방패

영국의 스타트업 ‘인비저블 쉴드(Invisibility Shield Co.)’가 SF 혹은 판타지 영화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투명 방패를 선보였다.

투명방패 ⓒ Invisibility Shield Co.

정밀하게 설계된 렌즈 배열은 피사체 주변의 빛을 굴절시킨다. 렌즈를 수직으로 세워 놓았을 때, 피사체에 의해 반사된 빛이 방패 뒤쪽으로 통과하는 과정에서 수평으로 확산된다. 즉 방패 바로 뒤에 있는 피사체를 완전히 사라지게 만들 정도로 빛을 수평으로 반사시키는 트릭이다.

투명 방패는 나뭇잎, 잔디, 벽, 모래, 하늘, 아스팔트와 같이 균일한 배경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투명 방패는 다른 사람의 시야에서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안된 것으로,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대상을 보호하는 용도는 아니다.

투명 방패 원리 ⓒ Invisibility Shield Co.

이 방패는 광학의 원리로만 구조가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작동하는 데 전원 장치가 필요하지 않고 무게는 9파운드(약 4kg)로 휴대가 용이하다. 앉아 있는 두 사람을 숨길 수 있는 크기인 37×25인치(94x63cm)와 12×8인치(31x20cm), 두가지 크기로 제작되었다.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킥스타터(Kickstarter)’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kickstarter.com

ⓒ designflux.co.kr

박지민

손으로 느껴지는 감각이 좋아 만들기 시작했고, 만드는 것이 좋아 디자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했던 디자인은 만드는 것 외에도 다양한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만드는 것을 넘어서 현재는 타자치는 제 손의 감각도 즐기고 있습니다.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10-10-05 | 2010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일본디자인진흥원은 1957년부터 우수 디자인을 평가, 시상하는 굿디자인 어워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습니다. 2010년에는 총 3,136개 디자인이 응모한 가운데, 베스트 디자인 15점을 비롯해 총 1,110개 디자인에 ‘굿디자인 마크’가 붙여졌습니다. 그해의 이례적인 수상이라면 아이돌 그룹 AKB48이 네트워크 부문 베스트에 선정되었다는 점일 텐데요. 아날로그적인 경험을 찾는 시대에 ‘가서 만날 수 있는 아이돌’이라는 콘셉트가 주효했다는 평입니다. 

테이트 모던, 이동하는 기프트숍

런던 디자인 스튜디오 브링크워스(Brinkworth)가 테이트 모던 미술관 내에서 사용되는 이동식 기프트숍 ‘테이트 키오스크(Tate Kiosk)’를...

〈디자인 이슈〉(Design Issues), Summer 2021, Volume 37, Issue 3

2021년 여름 <디자인 이슈>는 크게 정치적인 것(the political)에 관한 연구 세 편과 현실 정치(및 경제 politics and economy) 관련 글 세 편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2006-08-17 | 마이클 그레이브스, 의료기기 디자인 계획 밝혀

"어떤 제품의 사용과정이 ‘악전고투’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멤피스 그룹의 일원이자 또 알레시의 주전자로도 친숙한 건축가 겸 제품 디자이너 마이클 그레이브스가 2006년 의료기기를 디자인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그의 계획은 2009년 의료 기술 회사인 스트라이커와의 협업으로 이어졌습니다. ‘병실용 가구’ 시리즈와 ‘프라임 TC’ 휠체어가 바로 그 결실이죠.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