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Porn
xbporn

paper.io yohoho io unblocked 1v1.lol unblocked github.io class 911 yohoho unblocked unblocked games unblocked games 76 yohoho unblocked 76 unblocked games premium yohoho unblocked games github.io fnaf unblocked

레고로 재해석한 앨범 재킷

미국의 레고 아티스트 애드넌 로티아(Adnan Lotia)는 명반의 재킷을 레고 아트로 재해석한다. 록, 팝, R&B, 힙합, 일렉트로니카, 얼터너티브 등 장르를 망라하며, 특히 ‘명반’으로 꼽히는 앨범 재킷을 선보인다. 그의 작업은 비틀스의 ‘헬프!’(1965)에서 비욘세의 ‘레모네이드’(2016)까지 폭넓은 장르와 다양한 세대의 앨범을 아우른다. 레고로 표현된 재킷 이미지와 더불어 앨범의 오리지널 타이틀과 레고의 ‘브릭(Brick)’을 결합한 말장난도 눈길을 끈다.

(좌) 프린스의 ‘I Wanna Be Your Lover’ (1979) 레고 아트, (우) 레고 아트 확대 모습, 2021. © Adnan Lotia

전문 레고 아티스트가 되기 전, 로티아는 로봇 수업 담당 교사 생활을 하며, 수업 후에 배트맨, 에어울프 등 TV, 영화 캐릭터의 전동 레고 모델을 하나 둘 씩 만들기 시작했다. 그리고 올해 초, 핑크 플로이드의 전설적인 앨범 ‘다크사이드 오브 더 문’을 듣던 중 레고로 앨범 재킷을 재구성하는 아이디어를 착안하였고, 4월에 완성작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후 다른 작업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처음에는 비교적 단순한 형태로 된 유명 앨범 위주로 작업을 하다가, 브릭링크(BrickLink, 세계 최대 레고 커뮤니티)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복잡하고 다채로운 레고 아트를 보여주고 있다.

(좌) 펫숍 보이즈의 ‘Introspective’ (1988) 레고 아트, (우) 건즈 앤 로지스의 ‘Appetite for Destruction’ (1987) 레고 아트, 2021. © Adnan Lotia

“어린 시절에는 80년대 팝 스타를 우상으로 여기며 자랐다. 고등학교에서 그런지 밴드 활동을 하다가 대학생 때는 일렉트로니카 R&B에 빠져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는 프로그레시브 록에 심취했고, 최근에는 70년대 디스코, 펑크와 사랑에 빠졌다.” 로봇 수업 선생님이 어떻게 레고 아트와 음악을 접목시키게 되었는지 배경을 짐작할 수 있는 설명이다.

loudwire.com
@uvupv

© designflux.co.kr


이서영

기사/글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들려주세요.

More

2009-10-07 | 혼다 EV-N 콘셉트

2009 도쿄 모터쇼에서 혼다가 선보인 전기차 콘셉트 ‘EV-N’를 소개합니다. 전기차의 낯설음을 왕년의 클래식 경차 ‘N360’을 닮은 디자인으로 완화하였달까요. 사실 2009년은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 닛산 ‘리프’가 출시되기 1년 전이고 테슬라의 ‘모델 S’가 출고되기 3년 전이니, 전기차 양산의 시대가 목전에 와 있었던 시점이었습니다. 그러나 혼다가 첫 양산 전기차를 내놓기까지는 그로부터 12년의 세월이 걸렸습니다. ‘EV-N’에서 ‘어번 EV’ 콘셉트를 거쳐, 2020년 마침내 혼다 최초의 전기차 ‘혼다-e’가 탄생했습니다.

2011-04-05 | 아마노라 아파트 시티

MVRDV가 인도의 한 도시에 설계한 이 건물은 우리에게 무척 익숙해 보입니다. 낯익음은 그것이 아파트라는 데에서 비롯됩니다. 빽빽하게 사열한 창들이 보여주는 고밀도의 풍경은 우리에게 그리 낯설지 않지요. 다만 보통의 아파트 단지와 다르게, MVRDV는 독립된 여러 동이 단지를 이루는 대신에 여러 동이 하나의 건물을 이루는 배치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 형태는 산과 비슷하죠. MVRDV가 설계한 ‘퓨처 타워’는 2018년 완공되었습니다.

2007-01-17 | MoMA, KDDI의 휴대폰 4종 소장하기로

일본 KDDI사의 휴대폰들이 뉴욕 현대미술관에 소장되었습니다. ‘AU 디자인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선보여온 여러 휴대폰 중에서, 나오토 후카사와, 마크 뉴슨, 토쿠진 요시오카가 디자인한 총 4종의 휴대폰이 그 주인공입니다. 휴대폰의 폼팩터가 한 면 온전히 평면 스크린으로 덮인 작은 상자가 되기 이전의 휴대폰 디자인을 다시 만나봅니다. 

의미 있는 해체: 버려지는 스카프의 변신

네덜란드에서 활동하는 싱가포르의 텍스타일 디자이너 애너벨 포(Anabel Poh)가 생산과정에서 버려지는 스카프를 해체하고 재구성하는 ‘의미...

Designflux 2.0에 글을 쓰려면?

Designflux 2.0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에세이, 리뷰, 뉴스 편집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